본문 바로가기

냉장고 치킨 다시 살리기, 에어프라이어로 바삭하게 데우는 방법은?

Inspirationspace90 2025. 2. 15.

 

맛있게 먹다 남은 치킨, 에어프라이어로 바삭하게 살려내기

남은 치킨, 에어프라이어로 바삭하게 데우기

먼저 냉장고에 보관 중인 남은 치킨을 꺼내요. 서로 겹치지 않도록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올려놓아요. 그리고 온도는 180도, 시간은 10분으로 설정해주세요. 중간에 한번씩 뒤집어 주는 게 중요해요. 에어프라이어의 열풍이 위에서 아래로 고르게 전달되도록 말이죠. 이렇게 하면 눅눅함은 싹 사라지고 바삭한 식감을 되찾을 수 있답니다.
혹시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도 별로 바삭하지 않다고 느끼셨나요? 그럴 땐 5분 지나고 한번 뒤집어 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완전 새 치킨 맛을 낼 수 있어요. 눈으로 봐도, 소리로 들어도 바삭함이 느껴지실 거예요.

남은 치킨,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

이렇게 맛있게 데운 치킨을 더 오래 즐기고 싶다면 보관 방법도 중요해요. 3-4일 안에 다시 먹는다면 냉장 보관이 좋고, 그 이상은 냉동 보관이 필요해요.
냉장 보관 시에는 먼저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데워서 수분과 기름을 날려주세요. 그 다음에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담아 냉장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눅눅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다음에 데워 먹을 때 바삭함을 살릴 수 있어요.
냉동 보관할 때는 키친타월로 감싸서 수분 증발을 막아주고, 한번 더 랩으로 꽁꽁 싸서 냉동실에 넣어두세요. 해동 시에는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고 전자레인지에 1-2분 돌려주면 됩니다. 그 다음에 에어프라이어로 데워 먹으면 완벽하답니다.

맛있게 즐기는 치킨 팁

이렇게 남은 치킨을 에어프라이어로 맛있게 데워 먹는 방법, 그리고 보관 팁까지 알려드렸어요. 이제는 절대 아깝게 버리지 마세요. 물가가 많이 올라서 금치킨이 되었잖아요. 에어프라이어로 새것처럼 맛있게 즐기세요!
혹시 이런 경험 있으신가요? 치킨 먹다 남긴 적 있나요? 에어프라이어로 데워 먹어보셨나요? 맛있게 즐기셨나요? 저도 예전에는 대충 먹고 버렸는데, 이제는 절대 그럴 수 없어요. 다들 공감하시죠?
이제 남은 치킨 버리지 마시고, 에어프라이어로 바삭하게 살려내세요. 냉장 보관, 냉동 보관 팁도 꼭 기억해주세요. 맛있게 치킨 즐기세요!

댓글